얼굴이나 목에 주로 생기는 점, 쥐젖, 비립종을 레이저로 한꺼번에 제거 받는 것만으로도 ⇒ 얼굴이 한 층은 더 깨끗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점, 쥐젖, 비립종은 대부분 1~2회 레이저 시술만으로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있으실 때 관련 레이저를 보유한 피부과를 찾아 제거 받으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점, 쥐젖, 비립종은 성신여대입구역 5번 출구 바로 앞 기업은행이 있는 건물의 4층에 위치한 피부과 성신여대 포이즌의원에서 'CO2 레이저'나 '뷰레인 레이저'로 한꺼번에 제거 받으실 수 있습니다.
CO2 레이저나 뷰레인 레이저로 한꺼번에 제거할 수 있는 것에는 점, 쥐젖, 비립종 외에도 한관종, 편평사마귀라는 것도 있는데, 오늘 칼럼에서 함께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성신여대입구역 5출구 피부과 포이즌
얼굴이나 목에 주로 생기는
점, 쥐젖, 비립종
단순 색소 모반(母斑) 쉬운 말로 '점'은 건강상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 양성 종양으로, 미용상 문제가 되어 제거 받기 때문에 피부질환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단순 색소 모반이 아닌 피부암의 한 종류인 악성흑색종과 같은 '점'은 건강상 문제가 되는 악종 종양이라서 반드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단순 색소 모반은 대부분 1회 레이저 시술로 제거가 가능한데, 뿌리가 깊은 경우라면 2회로 나눠서 제거를 해야 회복 후 흔적이나 흉터가 생기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단순 색소 모반이 아닌 튀어나온 단순 색소 모반은 레이저와 함께 수술용 매스로 절개해서 제거하는 피부절제술을 병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2~3회 시술을 진행할 수도 있고, 정상적으로 제거를 한다 해도 흔적이나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연성섬유종(軟性纖維腫) 쉬운 말로 '쥐젖'은 마찰이나 호르몬 변화 등에 의해 살색의 튀어나온 병변이 관찰되는 피부질환입니다.
쥐젖 역시 건강상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 양성 종양입니다. 다만, 시간이 지날수록 크기가 커지면서 개수가 늘어나 미용상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시간 되실 때 성신여대입구역 피부과 포이즌의원에 오셔서 레이저로 깨끗하게 제거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이 들어차 있는 구진 형태의 양성 종양인 비립종은 눈 주위나 뺨에 다발성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비립종과 함께 알아두시면 되는 피부질환으로 한관종이라는 양성 종양도 있습니다. 땀샘의 분비관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진 한관종도 비립종과 마찬가지로 눈 주위나 뺨에 다발성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성신여대입구역 5출구 피부과 포이즌
CO2나 뷰레인 레이저로
점, 쥐젖, 비립종 지우기
점, 쥐젖, 비립종, 한관종은 모두 서로 다른 것이기는 하지만, 결국 CO2 레이저나 뷰레인 레이저 1대로 모두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병변이라 해도 치료 방법이 동일하기 때문에, 성신여대입구역 피부과 포이즌의원에서 1대의 레이저로 한꺼번에 모두 제거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탄산가스를 매질로 하여 10600nm 파장의 레이저를 만들어내는 CO2 레이저는 피부에 있는 수분과 반응을 하여 강력한 열에너지로 병변을 태워서 없애주는 피부레이저입니다.
점, 쥐젖, 비립종, 한관종, 편평사마귀 등 튀어나온 병변을 모두 제거할 수 있는 CO2 레이저는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검증된 미세박피레이저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븀야그(Er:YAG)라는 매질로 2940nm 파장의 레이저를 만들어내는 뷰레인 레이저는 CO2 레이저보다 더 섬세한 병변 제거가 가능한 피부레이저입니다.
1개의 레이저빔을 조사하는 CO2 레이저와 달리 뷰레인 레이저는 레이저에 샤워기를 장착한 것처럼 1개의 레이저빔을 수십 개로 나눠서 조사하기 때문에 보다 섬세한 병변 제거가 가능한 것입니다.
···············
성신여대입구역 5출구 피부과 포이즌
점, 쥐젖, 비립종과 달리
전염되는 편평사마귀
점, 쥐젖, 비립종, 한관종은 건강에는 문제가 없지만, 편평사마귀라는 피부질환은 건강상 문제가 되는 전염병입니다.
얼굴이나 목주변에 까만색 또는 살색의 편평한 반점이 생겼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줄을 지어서 늘어난다면 ⇒ 건강에는 문제가 없는 평범한 점이 아닌 편평사마귀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편평사마귀는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HPV, Human Papilloma Virus) 중에서 HPV 3형, 10형, 28형 등에 감염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참고로 손발에 주로 발생하는 족저사마귀는 HPV 1형, 2형. 4형 등에 감염되어 발생하고, 성기사마귀는 HPV 6형, 11형, 40형 등에 감염되어 발생하며, 자궁경부암의 전단계인 자궁경부이형증은 HPV 16형, 18형, 31형 등에 감염되어 발생합니다. 같은 HPV라 해도 세부 유형이 다르면 ⇒ 발생하는 질환도 다르다는 점을 알아두시면 됩니다.
오랜 치료 경함에 비추어봤을 때, 편평사마귀는 한번 생기면 치료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재발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재발이 될 가능성이 높다 해서 편평사마귀를 방치하면 증상이 계속 퍼지면서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방치하지 말고 반드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성신여대입구역 피부과 포이즌의원에서 편평사마귀 치료를 받으신 후 개인위생에 각별히 신경을 쓰며 바이러스에 대항할 수 있게 면역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잘 관리를 하시면 ⇒ 편평사마귀가 재발하는 것을 최대한 막으실 수 있다는 소견입니다.
성신여대입구역 피부과 포이즌의원에서는 CO2 레이저와 뷰레인 레이저 중에서 ⇒ 병변의 상태에 보다 적합한 피부레이저를 선택하여 제거 시술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강력한 열에너지로 병변을 태워서 없애야 하는 상태라면 CO2 레이저로 시술을 진행하고, 섬세한 병변 제거가 필요한 상태라면 뷰레인 레이저로 시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얼굴이나 목에 주로 생기는 점, 쥐젖, 비립종, 한관종, 편평사마귀를 레이저로 한꺼번에 제거 받는 것만으로도 ⇒ 얼굴이 한 층은 더 깨끗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점, 쥐젖, 비립종, 한관종, 편평사마귀는 대부분 1~2회 레이저 시술만으로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있으실 때 성신여대입구역 5번 출구 바로 앞 기업은행이 있는 건물의 4층에 위치한 피부과 성신여대 포이즌의원에 내원하셔서 'CO2 레이저'나 '뷰레인 레이저'로 한꺼번에 제거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