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ease26.jpg

오돌토돌한 닭살 피부

모공각화증

 

모공각화증(닭살)은 모공 내에 각질이 과도하게 생성되어 각질 덩어리가 모낭을 틀어막아 피부가 오돌토돌한 닭살 모양으로 튀어나와 보이는 유전성 피부질환으로 피부가 건조하거나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에게 흔히 발현하는 피부질환입니다.

 

주로 팔과 어깨, 허벅지, 종아리와 같이 근육이 많은 부위를 중심으로 무리를 지어 발현하며 증상에 따라 피부 색깔에 변화 없이 돌기만 형성하는 융기형, 붉거나 검은 착색의 색소침착형, 두 증상이 함께 혼합되어 나타나는 혼합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01.jpg

 

모공각화증(닭살)은 정확한 발병 원인이 밝혀져있지 않지만 주로 유전적 요인이나 각질 세포의 결합력 장애와 연관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별한 자각 증상이 없어 방치하는 분들도 있고, 미용상의 이유로 치료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치료를 받지 않더라도 모공각화증(닭살) 부위를 손으로 뜯거나 각질을 과도하게 제거하는 잘못된 관리법은 색소침착과 세균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삼가셔야 합니다.

 

 

···············

 

 

각질 제거와 피부 재생을 통한

모공각화증(닭살) 치료

 

모공각화증(닭살) 치료는 모공에 두껍게 쌓인 각질을 안전하게 제거하여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이 없애고 청결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증상이 경미하다면 각질을 용해하는 연고제인 트레티노인과 국소 비타민D 제제를 꾸준히 사용함으로써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좀 더 빠른 회복을 원하실 경우 알라딘 필링을 통해 묵은 각질을 제거하면서 피부 재생력을 키워 모공각화증(닭살)을 치료하실 수 있습니다.

 

02.jpg

 

알라딘 필링 용액을 피부에 도포한 후 가볍게 문질러주면 용액의 고유 성분이 진피층 상단까지 침투하여 죽은 각질이 탈락됨과 동시에 표피 아래에 있는 건강한 피부세포의 신진대사가 활성화되어 표피가 모공각화증(닭살)이 사라지고 피부가 매끄러워집니다.

 

증상과 부위에 따라 개인차가 있으나 보통 3주 단위로 치료를 진행하며 5회 이상 꾸준히 반복하면 오돌토돌한 돌기와 색소침착이 눈에 띄게 호전될 수 있습니다.

 

 

···············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장기간 약물치료는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제제와 같은 약물치료는 장기간 사용될 경우 면역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전문 의료진의 처방에 따라 사용하셔야 합니다.

 

03.jpg

 

2. 과도한 세안과 각질 제거는 증상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과도한 세안과 샤워, 각질 제거는 환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증상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므로 최대한 가볍게 하는 것이 좋고 세안 후에는 보습제(수분크림)를 충분히 바르셔야 합니다.

 

 

3. 치료 후 지속적인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만성 피부질환은 치료를 하더라도 재발할 위험이 높기 때문에 한 번의 치료로 완치되기를 기대하기보다는 꾸준한 치료와 함께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시는 것 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피부에 자극을 주는 행위나 과도한 스트레스, 더운 환경은 치료받으시는 동안 최대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그만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