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알고 있는 무좀균이 발톱에 침투하면, 발 피부에 생긴 무좀 보다 훨씬 치료가 오래 걸리는 발톱무좀에 걸리게 됩니다.
발톱무좀은 오랜 기간 동안 매주 피부과를 찾아 꾸준히 치료해야 하는 난치성 질환이기 때문에 초기에 정확한 진단이 중요합니다.
성신여대입구역 피부과 포이즌의원에서 제공하는 아래 그림을 보시면, 발톱무좀의 증상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고 발톱무좀이 의심되신다면 4호선, 우이신설선 성신여대입구역 5출구 바로 앞, 기업은행 4층에 위치한 발톱무좀 치료 피부과 포이즌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부터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성신여대입구역 5출구 발톱무좀 치료 피부과 포이즌
조갑습진, 조갑박리증은
발톱무좀으로 오인할 수 있는 질환
조갑습진은 발톱 주변에 습진이 생겨서 발톱에까지 변형이 나타나는 질환이고, 조갑박리증은 발톱 주변 피부에 이상이 생겨 발톱이 떨어져 나가는 질환입니다.
조갑습진과 조갑박리증은 모두 발톱무좀으로 오인할 수 있는 질환들입니다.
조갑습진, 조갑박리증의 치료법은 발톱무좀 치료법과 전혀 달라서 진단을 정확하게 하지 못하면 엉뚱한 처방으로 환자분께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성신여대입구역 피부과 포이즌의원은 오랜 기간 발톱무좀 치료를 진행한 결과, 발톱무좀으로 오인할 수도 있는 질환들과 발톱무좀을 명확히 구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우 드문 일이지만 저희 성신여대입구역 피부과 포이즌의원에서도 간혹 발톱무좀 여부를 정확히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KOH 검사를 진행해서 발톱무좀 여부를 정확히 판단하고 있습니다.
···············
성신여대입구역 5출구 발톱무좀 치료 피부과 포이즌
육안으로 진단이 어려운 경우
KOH 검사를 진행
KOH는 수산화칼륨의 화학식을 의미합니다.
발톱의 표면을 긁어내어 → KOH 용액에 녹인 후 → 현미경으로 관찰하여 ⇒ 무좀균이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하는 검사가 KOH 검사입니다.
성신여대입구역 피부과 포이즌의원에서는 정확한 검사 결과를 위해 병원에서는 검체 채취만 진행하고 있고, 전문 외부 검사 기관에 분석을 의뢰하고 있습니다.
검체 채취는 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고, 검체 채취 후 검사 결과가 나오는데까지는 평일 기준 약 2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앞서 설명드린 대로 성신여대입구역 피부과 포이즌의원은 오랜 기간 동안 발톱무좀 치료를 진행해왔기 때문에, KOH 검사를 진행하지 않아도 발톱무좀 여부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KOH 검사를 권유 드리는 경우는 매우 드문 경우이니, 처음부터 KOH 검사를 받아봐야겠다 생각하시고 내원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성신여대입구역 5출구 발톱무좀 치료 피부과 포이즌
발톱무좀에 걸렸다면
레이저 + 바르는 약으로 치료
만약 발톱무좀에 걸렸다면, 지체 없이 바로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발톱무좀은 절대 자연 소멸하지 않고 계속 악화되며, 타인에게 전염도 되는 진행형 질환이라서 ⇒ 본인 건강은 물론 함께 생활하는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발견 즉시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성신여대입구역 피부과 포이즌의원에서는 FDA 승인의 루눌라 레이저 + 핀포인트 레이저와 처방해 드리는 에피나코나졸 성분의 바르는 약으로 ⇒ 발톱무좀을 치료해 드리고 있습니다.
● 1주일에 1번 내원하셔서 '루눌라 레이저' 치료
● 1달에 1번 내원하셔서 '핀포인트 레이저' 치료
● 1일에 1번 '바르는 약' 직접 도포
미국 어코니아에서 개발한 FDA 승인의 루눌라 레이저는 넓은 범위에 퍼져있는 무좀균을 사멸하고, 피부 재생을 일으켜주는 발톱무좀 치료 전용 레이저장비입니다.
루눌라 레이저의 1회 시술시간은 한쪽 발 기준 12분 내외이며, 시술받으실 때 아무런 통증이 없어서 편안하게 시술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국 사이노슈어에서 개발한 FDA 승인의 핀포인트 레이저는 발톱 아래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해서 무좀균을 집중 사멸하는 발톱무좀 치료 전용 레이저장비입니다.
핀포인트 레이저의 1회 시술시간은 한쪽 발 기준 5분 내외이며, 루눌라 레이저와 달리 뜨거운 열에너지를 가하기 때문에 가벼운 통증이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마취를 해야 할 만큼 강한 통증은 아닙니다. 통증에 민감한 분이라 해도 참을 수 있을 만큼의 통증이라서 걱정하지 마시고 시술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이 발생하면 발톱 표면에 하얀 가루가 날리거나, 가로줄이나 세로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발톱 표면이 변색되고 변형도 일어나게 됩니다.
물론 이러한 증상이 생겼는데, 발톱무좀이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발톱무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KOH 검사를 시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발톱무좀 치료 경험이 많은 성신여대입구역 포이즌의원에 내원하시면 KOH 검사 없이도 어떤 질환인지 진단받으실 수 있습니다.
성신여대입구역 포이즌의원은 어떤 질환인지 정확히 진단하고, 해당 질환에 적합한 처방을 내려드리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발톱무좀은 한번 생기면 저절로 사라지지 않고, 계속 악화되면서 타인에게 전염까지 되는 전염성 있는 난치성 질환입니다.
발톱무좀이 의심되신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본인 건강은 물론 함께 생활하는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성신여대입구역 5번 출구 바로 앞, 기업은행 돈암동 지점 건물 4층에 위치한 발톱무좀 치료 피부과 성신여대 포이즌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부터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