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입구역피부과 : 축축하고 냄새나는 겨드랑이 해결법

작성자 포이즌칼럼 작성일 2020/05/14 조회 수 174

겨드랑이는 다른 신체 부위보다 땀이 많이 부위입니다. 접혀있는 부위인데다 털까지 있어 땀이 잘 마르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름이면 팔을 올리기 민망한 상황을 겪기도 하며 주변에 냄새가 풍기지는 않는지 살피게 되기도 합니다.

 

성신여대입구역피부과 다한증 (5).jpg

 

유난히 땀이 많은 분들은 겨드랑이 때문에 사회생활이나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축축하고 냄새나는 겨드랑이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성신여대입구역 피부과 포이즌에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축축하고 냄새나는 겨드랑이 해결법 1) 씻고 말리기

 

■ 축축하고 냄새나는 겨드랑이 해결법 2) 땀 억제제

 

■ 축축하고 냄새나는 겨드랑이 해결법 3) 고주파 시술

 

 


 

 

축축하고 냄새나는 겨드랑이 해결법

1) 씻고 말리기

 

 

● 땀이 많이 나는 것을 해결하지 못해 이미 축축해지고 냄새나는 겨드랑이는 잘 씻고 잘 말리는 것이 기본적인 해결 방법입니다.

 

● 팔 · 다리처럼 밖으로 노출되어 있는 부위가 아닌 데다 털까지 자라는 겨드랑이는 상대적으로 땀이 마르기 어렵고 그로 인해 냄새도 심해질 수밖에 없는 부위입니다.

 

성신여대입구역피부과 다한증 (4).jpg

 

● 따라서 땀이 난 뒤에는 바로바로 씻고 말려주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입니다. 만약 씻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마른 수건으로 잘 닦아내거나 바람으로 땀을 날려버리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냄새를 없애려고 향이 강한 비누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항균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축축하고 냄새나는 겨드랑이 해결법

2) 땀 억제제

 

 

● 땀이 나는 것 자체를 막고 싶다면 땀 억제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염화알루미늄 성분으로 만들어진 땀 억제제는 땀구멍 자체를 막아버려 배출되는 땀의 양을 줄여줍니다.

 

● 사용이 간편하고 효과도 좋은 편이지만 염증이나 색소침착 등의 발생 가능성이 있어 주의사항을 잘 지켜주셔야만 하며 장기간 사용은 자제해야 합니다.

 

성신여대입구역피부과 다한증 (1).jpg

 

●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데오드란트는 땀 억제제와는 다릅니다. 데오드란트는 땀을 줄여주는 것보다 냄새를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 배출된 땀을 피부 표면의 박테리아가 분해시키는 과정에서 냄새가 나는 것인데 데오드란트는 이 박테리아를 없애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용목적에 맞게 땀 억제제와 데오드란트를 적절히 사용하셔야만 합니다.

 

 

···············

 

 

축축하고 냄새나는 겨드랑이 해결법

3) 고주파 시술

 

 

● 축축하고 냄새나는 겨드랑이는 간단한 고주파 시술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발달된 땀샘을 고주파 에너지로 파괴시켜 배출되는 땀의 양과 냄새를 줄여주는 원리입니다.

 

● 성신여대 입구역 피부과 포이즌에서 사용하고 있는 루트로닉社의 인피니 고주파는 피부 속으로 미세 침을 찔러 그 끝으로 고주파를 방출시킵니다.

 

성신여대입구역피부과 다한증 (3).jpg

 

● 이렇게 방출된 고주파가 땀샘을 선택적으로 파괴해 땀이 줄어드는 효과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통증이나 붓기, 출혈이 없어 큰 부담 없이 시술받으실 수 있습니다.

 

● 환자마다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평균적으로 한 달 간격으로 2~5번 정도 반복 시술을 받으시면 축축하고 냄새나는 겨드랑이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성신여대입구역피부과 다한증 (2).jpg

 

>>> 성신여대입구역 피부과 포이즌의원 다한증 치료 <<<

 

 

오늘 그만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