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여드름 상식 ▶ 대학로피부과 진료

작성자 포이즌피부과 작성일 2018/10/13 조회 수 75

대학로 포이즌의원 피부과, 피부질환 치료

잘못된 여드름 상식

여드름에 대한 가장 대표적인 오해들

 

 

 

여드름이 있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며 여러 가지 시도들을 하게 됩니다.

 

 

대학로피부과 잘못된 여드름 상식1.jpg

 

 

그래서, 주변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정보들을 접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새로운 모험을 감행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전문적이지 않거나 심지어 잘못된 정보들을 근거로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대학로 포이즌의원의 이번 칼럼에서는, 여드름에 대한 잘못된 상식들에 대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대학로 포이즌의원 피부과 : 여드름

여드름은 10대의 것이다?

 

 

 

대학로피부과 잘못된 여드름 상식2.jpg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10대 시기가 지나가면서 여드름 증상이 전반적으로 개선됩니다. 그렇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여드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 경우도 여전히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판단을 전문가가 아닌 개개인이 내리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며, 전문적인 상담과 진단을 통해 피부의 특성과 여드름 증상의 정도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고 포이즌의원에서 말씀드립니다.

 

실제로,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 때문에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례는 흔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앞으로 여드름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대학로 포이즌의원 피부과 : 여드름

유분을 제거하기만 하면 된다?

 

 

 

대학로피부과 잘못된 여드름 상식3.jpg

 

 

여드름이 과도한 유분의 생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은 맞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유분을 제거하는 것이 능사는 아니라고 대학로 포이즌의원에서 강조 드립니다.

 

피부의 유분은 보호의 한 수단으로서 정상적으로 생산되는 것이며, 이를 과도하게 제거하면 오히려 피부의 보호 장벽이 붕괴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을 치료할 때에는 정상적인 범위 내에서 유분이 유지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것이 아닌, 효과적인 치료 방법들이 있으므로 이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

 

 

 

대학로 포이즌의원 피부과 : 여드름

태양빛은 치료에 도움이 된다?

 

 

 

대학로피부과 잘못된 여드름 상식4.jpg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그렇지 않습니다. 태양빛은 염증을 경감시키는 작용을 할 수가 있고, 이러한 원리를 이용하여 특정한 파장대의 빛으로 광선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장기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 다양한 파장대의 빛들이 섞여 있는 태양빛에 노출되는 것은 피부에 지속적인 손상이 누적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그래서 오히려 여드름 증상이 악화되거나, 흉터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대학로 포이즌의원에서 알려드립니다.

 

 

 

...............

 

 

 

대학로 포이즌의원 피부과 : 여드름

세안을 많이 할수록 좋다?

 

 

 

대학로피부과 잘못된 여드름 상식5.jpg

 

 

여드름 증상이 있을 때, 적절한 세안을 하여 과도한 유분과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세안은 피부 장벽을 무너뜨리고 더 많은 자극을 주게 되므로 자제해야 합니다.

 

이는 시간과 노력의 낭비일 뿐만 아니라, 피부가 오히려 더 많은 유분을 생산하도록 유도하는 행동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세안은 피부 특성에 맞는 클렌저를 이용하여 하루 2회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대학로 포이즌의원에서 말씀드립니다.

 

 

대학로피부과 잘못된 여드름 상식6.jpg

 

 

[▲ 대학로 포이즌의원]

진료과목 피부과, 피부질환 치료

 

 

포이즌 피부과.jpg

오늘 그만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