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피부과 진료> 환절기 피부관리

작성자 포이즌피부과 작성일 2018/09/25 조회 수 83

강북구 포이즌의원 피부과, 피부질환 치료

환절기 피부관리

기온이 크게 변화하는 시기의 피부관리법

 

 

 

기록적인 더위를 몰고 왔던 여름이 지나가고, 환절기가 다가왔습니다. 불과 몇 주 사이에 사람들이 입고 다니는 옷에서도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강북구피부과 환절기 피부관리1.jpg

 

 

그런데 환절기는, 피부관리에 있어서도 알맞은 변화가 필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다가올 겨울에 대비하여 가을철에 적절한 대응과 변화를 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오늘 강북구 포이즌의원의 칼럼에서는, 환절기에 피부관리를 위해서 알아두어야 할 몇 가지 필수적인 사항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강북구 포이즌의원 피부과 : 환절기 피부관리

손상된 피부의 회복

 

 

 

여름은 여러 가지 이유로 피부에 손상이 많이 발생할 수 있는 계절입니다. 태양빛, 노출이 많은 복장, 물놀이, 많은 땀의 분비 등으로 피부는 자극이 누적되고 지쳐있는 상태입니다.

 

한편, 겨울이 되면 차가워지는 기온으로 인해 또 다른 손상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따라서, 환절기에는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어, 피부 손상이 누적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북구 포이즌의원에서 말씀드립니다.

 

 

강북구피부과 환절기 피부관리2.jpg

 

 

기본적으로는 항산화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피부 세포의 순환과 재생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전문적인 치료나 시술을 진행하기에도 좋은 시기이므로, 각 개인의 피부 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강북구 포이즌의원 피부과 : 환절기 피부관리

충분한 보습

 

 

 

여름철에 습도가 높다고 하여 보습 관리가 불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경우 여름에는 가벼운 보습제로도 충분히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계절이 변화하면서 공기 중의 습기가 서서히 감소하게 되므로, 피부가 쉽게 건조해질 수 있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따라서, 피부에 더 많은 수분을 공급하고 충분한 보습 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북구 포이즌의원에서 말씀드립니다.

 

 

강북구피부과 환절기 피부관리3.jpg

 

 

개인의 피부 특성을 고려하되, 지질 성분의 함유율이 높거나 두꺼운 제형의 보습제로 교체를 하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는 것 이외에도,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 수분이 많은 과일과 야채 등을 섭취하는 것도 수분의 공급과 유지에 좋은 방법입니다.

 

 

 

...............

 

 

 

강북구 포이즌의원 피부과 : 환절기 피부관리

피부관리 루틴의 변화

 

 

 

평소에도 그렇지만, 여름에서 가을 그리고 겨울로 변화하는 시기에는 강도가 낮은 클렌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경우 거품이 적어 세정력은 다소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보습 성분들이 충분히 들어있고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이 적으므로, 안정적인 피부 장벽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라고 강북구 포이즌의원에서 알려드립니다.

 

 

강북구피부과 환절기 피부관리4.jpg

 

 

또한, 너무 뜨거운 물로 세안이나 샤워를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온이 떨어지는 이에 대한 보상으로서, 세안과 샤워를 할 때 점점 뜨거운 물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피부의 혈관이 과도하게 팽창하여 부수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고, 오히려 더 많은 수분이 손실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강북구피부과 환절기 피부관리5.jpg

 

 

[▲ 강북구 포이즌의원]

진료과목 피부과, 피부질환 치료

 

 

포이즌 피부과.jpg

 

오늘 그만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