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되는 발톱무좀의 위험성 [대학로피부과 진료]

작성자 포이즌피부과 작성일 2018/07/06 조회 수 269

대학로 포이즌의원 피부과, 피부질환 치료

방치되는 발톱무좀의 위험성

발톱무좀을 제때에 치료해야 하는 이유

 

 

 

무좀 환자의 상당수는 발톱무좀 증상도 같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발톱무좀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않으면 다른 부위의 무좀도 완치가 힘들어지고 빈번하게 증상이 재발하기도 합니다.

 

 

대학로피부과 발톱무좀1.jpg

 

 

오늘 대학로 포이즌의원의 칼럼에서는, 발톱무좀을 제때에 확실히 치료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차근차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학로 포이즌의원 피부과 : 발톱무좀

발톱무좀이란?

 

 

 

발톱무좀은 발톱의 아래쪽 피부가, 일반적인 무좀에서와 마찬가지로, 진균에 감염되어 나타나는 피부질환입니다.

 

일반적인 무좀과는 달리 심한 가려움이나 피부가 벗겨지는 등의 자각증상이 없어, 감염이 되었어도 큰 불편함이 없고 발견하기가 어렵다고 대학로 포이즌의원에서 알려드립니다.

 

 

대학로피부과 발톱무좀2.jpg

 

 

그러나 이후에, 발톱이 두꺼워지거나 표면이 거칠어지고 색깔이 변하는 등의 명확한 변화가 따르게 되며, 이러한 경과를 통해 발톱무좀을 인식하게 됩니다.

 

 

 

...............

 

 

 

대학로 포이즌의원 피부과 : 발톱무좀

발톱무좀을 방치하면?

 

 

 

발톱무좀은 발견하기가 어려운 데다가 큰 불편함이 없어 방치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럴 경우 몇 가지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대학로 포이즌의원에서 말씀드립니다.

 

우선, 발톱의 변형이 심해져서 통증과 악취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발톱이 빠지기도 하며, 몸의 다른 부위로 감염이 전파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대학로피부과 발톱무좀3.jpg

 

 

하지만 무엇보다도, 제때에 적절한 처치를 하지 않으면 발톱무좀 자체의 치료가 어려워져서 고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발톱무좀을 발견하면 신속하게 대처를 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대학로 포이즌의원에서 강조 드립니다.

 

 

 

...............

 

 

 

대학로 포이즌의원 피부과 : 발톱무좀

효과적인 발톱무좀 치료

 

 

 

발톱무좀은 발톱의 아래에 진균이 서식하고 있어, 일반적인 국소 도포제로는 치료가 어렵다고 대학로 포이즌의원에서 알려드립니다.

 

이 때문에 발톱무좀 전용의 연고가 따로 있으며, 환부에 발랐을 때 활성 성분의 침투 효과와 약효의 지속성이 높은 특징이 있습니다.

 

 

대학로피부과 발톱무좀4.jpg

 

 

본원에서는 발톱무좀의 치료에 핀포인트(PinPointe™) 레이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피부질환들에 폭넓게 사용하는 여타 레이저 기기들과는 달리, 미국 사이노슈어(Cynosure®)사에서 개발한 핀포인트 레이저는 발톱무좀에 특화된 장비입니다.

 

증상에 따라 치료 횟수가 다소 다를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3~6회 정도의 시술로 발톱무좀 증상이 크게 개선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인 치료 옵션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대학로피부과 발톱무좀5.jpg

 

 

[▲ 대학로 포이즌의원]

진료과목 피부과, 피부질환 치료

오늘 그만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