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피부에도 필수적인 보습 ▲ 길음피부과 진료

작성자 포이즌피부과 작성일 2018/06/13 조회 수 26

길음 포이즌의원 피부과, 피부질환 치료

지성피부에도 필수적인 보습

지성피부의 보습 관리 방법

 

 

 

기름진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번들거리는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종종, 스킨이나 로션과 같은 제품의 사용을 거르거나, 심지어는 피부가 더 번들거릴까 두려워 사용을 꺼리기도 합니다.

 

 

길음피부과 지성피부 보습관리1.jpg

 

 

그러나, 지성피부에도 여전히 보습 관리는 필수적입니다. 어떠한 이유에서 지성피부에도 보습이 필수적인지, 그리고 지성피부는 어떻게 보습 관리를 해야 하는지, 길음 포이즌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길음 포이즌의원 피부과 : 지성피부의 보습

지성피부의 특징

 

 

 

지성피부는 과도한 기름과 피지가 특징적입니다. 분비된 피지의 기능은, 피부의 건조를 막고 약산성 장벽을 만들어 감염이나 오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라고 길음 포이즌의원에서 알려드립니다.

 

 

 

길음피부과 지성피부 보습관리2.jpg

 

 

피지를 분비하는 피지샘은 땀샘과 함께 분포되어 있는데,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땀샘과 피지샘의 활동이 매우 활발하게 나타납니다. 그래서, 얼굴이 자주 번들거리고,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가 모공을 막아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이 빈번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

 

 

 

길음 포이즌의원 피부과 : 지성피부의 보습

지성피부에 보습이 필요한 이유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얼굴의 유분을 제거하는데 많은 신경을 쓰게 됩니다. 그런데, 피지만 제거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 같지만 피부의 기능은 그렇게 간단하지가 않습니다.

 

 

길음피부과 지성피부 보습관리3.jpg

 

 

지성피부를 위한 제품들은 종종 자극적이고 피부로부터 수분을 빼앗아 갈 수가 있습니다. 또한, 유분의 제어에만 공을 들이면 안 되는 것이, 유분은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장벽일 뿐 수분을 끌어들이는 능력은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과도한 기름을 제거하는데 들이는 공만큼이나, 지성피부에도 충분한 보습 관리가 필수적이라고 길음 포이즌의원에서 강조 드립니다.

 

 

 

...............

 

 

 

길음 포이즌의원 피부과 : 지성피부의 보습

지성피부의 보습 관리

 

 

 

일반적인 보습제는 수분을 끌어들이는 습윤제와 더불어, 피부가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밀폐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성피부에는 이러한 보습제가 너무 두껍고 무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분이 없는 가벼운 보습제를 선별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길음 포이즌의원에서 말씀드립니다.

 

 

길음피부과 지성피부 보습관리4.jpg

 

 

또한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지성피부인 사람들은 얼굴의 유분을 제거하기 위해 하루에도 여러 차례 거칠고 가혹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코올이 함유된 스킨과 로션 그리고 강한 알칼리성의 세안제 등을 너무 자주 사용하면, 피부의 약산성 장벽이 붕괴되어 감염에 더 취약해질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피지가 과도하게 제거되면 오히려 피부에서 더 많은 유분을 생산할 수도 있다고 길음 포이즌의원에서 알려드립니다.

 

 

길음피부과 지성피부 보습관리5.jpg

 

 

지성피부는 다른 피부에 비하여 자극이나 건조에 더 잘 견딜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가혹하게 다루어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부드럽고 가벼운 피부 관리 제품을 사용하고 적절한 보습 관리를 해야만, 피부 건강을 유지할 수 있으며 나아가 여드름과 같은 피부 질환을 개선할 수 있겠습니다.

 

 

길음피부과 지성피부 보습관리6.JPG

 

 

[▲ 길음 포이즌의원]

진료과목 피부과, 피부질환 치료

오늘 그만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