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피부과 진료] 입술이 자꾸 부르튼다면?

작성자 포이즌피부과 작성일 2018/03/13 조회 수 39

강북구 포이즌의원 피부과, 피부질환 치료

입술이 자꾸 부르튼다면?

입술 피부가 건조해지는 이유

 

 

 

이제 겨울이 지나고 서서히 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날씨가 따뜻해져도 입술이 부르트는 것이 나아지지 않거나, 또는 일 년 내내 건조한 입술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계십니다.

 

 

강북구피부과 건조한 입술1.jpg

 

 

오늘은 강북구 포이즌의원과 함께, 입술이 자꾸 부르트고 건조해지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입술이 건조해지는 주된 이유는 두 가지이며, 입에 닿는 여러 가지 성분들과 입술에 침을 바르는 습관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

 

 

 

강북구 포이즌의원 피부과 : 부르튼 입술

입에 들어가는 모든 것들

 

 

 

입술은 피부의 두께가 얇아서 계절의 변화나, 여러 가지 자극에 매우 취약한 부위입니다. 그래서, 먹거나 바르는 등의 행위로 입술에 닿고 입안으로 들어가는 모든 것들이 입술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강북구피부과 건조한 입술2.jpg

 

 

특히, 맵거나 짠 음식들이 입술 피부를 자극하고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치약이나 구강 세정제 등으로 인한 자극과 손상도 적지 않다고 강북구 포이즌의원에서 말씀드립니다.

 

입에 닿았을 때 입술에서 자극적이고 따가운 감각을 느낀다면, 이러한 성분들은 모두 입술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강북구 포이즌의원 피부과 : 부르튼 입술

나도 모르는 습관

 

 

 

한편, 입술을 핥는 습관도 입술을 부르트게 만드는 주된 요인의 하나입니다. 특히, 입술이 건조해졌을 때 침을 발라 해결하는 것은 자제해야 합니다.

 

입에 침을 바르는 것은, 오히려 입술의 피부를 더 손상시키고 부르트게 만드는 행위라고 강북구 포이즌의원에서 말씀드립니다.

 

 

강북구피부과 건조한 입술3.jpg

 

 

침은 99%가 수분으로 만들어져 있지만, 소화에 필요한 효소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로 인해, 피부의 보습에는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손상과 건조를 유발한다고 강북구 포이즌의원에서 알려드립니다.

 

 

강북구피부과 건조한 입술4.jpg

 

 

입술 피부에 자극이 되는 치약이나 구강 세정제 등을 교체해 보시거나, 스스로 침을 바르는 버릇이 있는지 등을 점검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러나, 입술 피부를 자극하는 요인들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제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입술 전용 보습제를 주기적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강북구피부과 건조한 입술5.jpg

 

 

[▲ 강북구 포이즌의원]

진료과목 피부과, 피부질환 치료

오늘 그만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