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음피부과 - 내 피부에 맞는 보습제는?

작성자 포이즌피부과 작성일 2017/10/06 조회 수 11

길음피부과 포이즌의원

내 피부에 맞는 보습제는?

피부 타입 별 알맞은 보습제

 

 

 

날이 갈수록 완연한 가을 날씨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아침저녁으로는 다소 춥기까지 합니다. 평소에는 얼굴이나 몸에 아무것도 잘 안 바르시던 분들도, 이맘때쯤이면 다시 로션 등을 찾게 마련입니다.

 

 

길음피부과 보습제1.jpg

 

 

그런데, 보습 로션을 고르려고 하니 이것저것 종류가 너무 많습니다. 어떠한 보습제가 나에게 잘 맞는 것인지 알아야 올바르게 선택을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오늘 길음피부과 포이즌의원에서, 보습제를 고르는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드리려고 합니다.

 

 

 

...............

 

 

 

길음피부과 포이즌의원

보습제의 성분들

 

 

 

보습 효과를 내는 성분들에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수분흡수제를 들 수 있습니다. 수분흡수제는 피부의 세포들이 더 많은 수분을 흡수하고 보존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글리세린, 젖산, 요산, 알파하이드록시산(AHA) 등이 수분흡수제에 해당합니다. 이 성분들은 추가적으로 각질 제거 효과가 있음을 길음피부과 포이즌의원에서 알려드립니다.

 

 

길음피부과 보습제2.jpg

 

 

다음으로 피부진정제 계열의 보습제가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피부의 세포층 사이사이에 존재하는 지질 성분을 채워줍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오일 베이스의 제품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놀린, 미네랄 오일, 바셀린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길음피부과 보습제3.jpg

 

 

세라마이드는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보습제입니다. 피부가 스스로 생산하는 보습 성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세라마이드를 보충해주면 피부의 보습 능력이 향상됩니다.

 

한편, 방수제 성분의 보습제도 있습니다. 로즈힙, 아보카도, 헤이즐넛 오일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 성분들은 두터운 보호층을 만들고 무거운 느낌이어서, 얼굴보다는 몸에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길음피부과 포이즌의원에서 말씀드립니다.

 

 

 

...............

 

 

 

길음피부과 포이즌의원

여러 가지 유형의 보습제

 

 

 

보습 성분들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보습제의 제형에도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길음피부과 포이즌의원에서, 가벼운 것에서부터 무거운 것 순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가장 가벼운 것으로는 미스트가 있습니다. 물을 베이스로 하여 수용액인 제품들로 주로 얼굴에 사용합니다. 비타민 등을 추가로 함유하여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단독으로 사용하기는 좀 무리입니다. 다른 보습 제품과 같이 사용하게 됩니다.

 

 

길음피부과 보습제4.jpg

 

 

다음으로 에센스나 로션의 형태가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형입니다. 가볍고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바르고 난 후 번들거리지 않습니다.

 

크림은 좀 더 무거운 제형에 속하며, 보습 성분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성 성분들이 포함된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가 심하게 건조한 사람이나, 수분이 쉽게 부족해지는 겨울철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에센스나 로션에 비해서 다소 번들거리는 마감을 보입니다.

 

 

길음피부과 보습제5.jpg

 

 

그 밖에도, 오일이나 연고와 같은 형태의 제품들도 있습니다. 이들은 가장 무거운 편에 속하며 식물성 지방이나 석유화학 제품을 베이스로 합니다. 특히, 연고는 심각한 피부 건조나 노화 또는 피부 질환 등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때, 약용 제제로써 사용하기도 한다는 것을 길음피부과 포이즌의원에서 알려드립니다.

 

 

 

...............

 

 

 

길음피부과 포이즌의원

보습제 선택의 몇 가지 기준

 

 

 

보습제를 선택할 때는 본인의 피부 타입과 피부 질환의 유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야 한다고 길음피부과 포이즌의원에서 강조 드립니다.

 

예를 들어, 지성 피부이고 여드름 증상을 갖고 계신 분들은, 수분흡수제 성분의 에센스나 로션이 적절한 선택이겠습니다. 반대로, 건성 피부인 경우나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피부진정제 성분의 크림 등을 이용하여 다소 두텁게 보습 장벽을 구축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길음피부과 보습제6.jpg

 

 

추가적으로 하루 중 낮에 바르는 제품인지, 또는 밤에 바르는 것인지를 고려하여, 자외선 차단제 성분 등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현명하겠습니다. 수면 전 바르는 제품으로 별도의 나이트 크림을 준비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특별히 민감한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보습제 뿐만이 아니라 다른 제품들에 대해서도 패치 테스트를 하신 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쪽 얼굴에서 서로 다른 제품을 발라보고 비교하여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 그만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