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피부과 * 햇볕을 쬐? 말아?

작성자 포이즌피부과 작성일 2017/04/25 조회 수 9

성북구피부과 포이즌클리닉

햇빝을 쬐라는 거야, 말라는 거야

비타민D와 피부 노화

 

 

자외선에 필요 이상 노출되면 피부에는 색소침착이 나타나고, 탄력섬유들은 손상받아 노화가 촉진됩니다. 거기에 더해 화상이나 피부암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것이 바로 자외선입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성북구피부과 포이즌클리닉을 포함한 많은 피부과에서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을 권장 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성북구피부과 (1).jpg

 

 

하지만, 자외선이 우리에게 주는 이로운 영향도 분명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자외선이 주는 효과는 얻으면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해 성북구피부과 포이즌클리닉과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

 

 

 

성북구피부과 포이즌클리닉

자외선이 필요한 비타민D

 

 

비타민D는 다른 비타민과 달리 자외선에 의해 체내에서 합성됩니다. 피부 속에 존재하는 7- 하이드로콜레스테롤이 자외선B를 쬐면 비타민D의 전구체 (프리비타민)로 변하고, 이 비타민 전구체가  간과 신장을 통해 활성화되는 것이라 성북구피부과 포이즌클리닉에서 설명드립니다.

 

 

성북구피부과 (2).jpg

 

 

비타민D가 부족할 경우에는 뼈의 주요 성분인 칼슘 농도가 낮아지고, 근력이 약화됩니다. 또, 세포분화와 면역력 유지에도 관계가 있어 각종 심혈관질환 등 각종 질환의 발생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남녀노소 관계없이 비타민D는 필요하지만 특히 임신부와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몹시 중요한 성분입니다.

 

 

성북구피부과 (5).jpg

 

 

현대 사회에서 아토피 피부염이나 알레르기와 같은 질환의 발생률이 높아진 것도 비타민D의 결핍과 관계가 있다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 상대적으로 야외활동이 적어졌기 때문에 이와 같은 결과가 나오게 된 것입니다.

 

 

 

……………

 

 

 

성북구피부과 포이즌클리닉

비타민D를 만드는 방법

 

 

살펴본 바와 같이 적정 수준의 비타민D를 합성하기 위해서는 햇빛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충분한 양의 비타민D가 합성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하루에 20분 이상 햇볕을 쬐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아침저녁으로 차를 타고 출퇴근하거나, 하루 종일 교실이나 사무실, 가정에 있는 분들이 하루 평균 20분 이상 햇볕을 쬐는 일이 그다지 쉽지만은 않습니다.

 

 

성북구피부과 (3).jpg

 

 

따라서 연어, 버섯, 유제품 등을 통해 비타민D를 보충하거나, 필요에 따라 보충제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 보충제의 경우 제품의 제형 및 성분들에 따라 복용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사항을 확인하시길 당부드립니다.

 

 

 

……………

 

 

 

성북구피부과 포이즌클리닉

비타민D가 필요하니, 자외선 차단제를 안바른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비타민D가 부족해질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결과적으로 건강에는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성북구피부과 (4).jpg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고 자외선이 완벽하게 차단되는 것은 아닙니다. 100%자외선을 차단할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가 없을 뿐 더러, 일상생활 중에는 대부분 얼굴에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아주 몸을 꽁꽁 감싸고 다니지 않는 분들이라면 매일 얼굴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는 것을 성북구피부과 포이즌클리닉에서 알려드립니다.

 

 

 

……………

 

비타민D의 합성은 물론 건강을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채,

하루 20분 정도 햇볕을 쬐시길

성북구피부과 포이즌클리닉에서 권장 드립니다.

 

 

 ……………

 

 

 

 

 

오늘 그만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