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제1장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포이즌의원(이하 '병원')이 제공하는 병원 홈페이지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의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병원은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3.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이외의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병원과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정하고 병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해지: 병원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이용 계약을 종료하는 의사 표현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이용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병원이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해 병원이 정한 가입 신청을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가입 신청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관련 법률에 의한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특정 서비스의 경우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병원이 요청하는 소정의 법정대리인(부모) 동의 절차를 거쳐야만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4. 특정 서비스의 경우 병원은 회원의 실명확인을 위하여 전문기관을 통하여 실명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병원은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③ 가입신청자가 과거 본 서비스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④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⑤ 기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병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8조 (회원 아이디(ID)의 변경)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 회원의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병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9조 (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서비스를 통해 회원탈퇴신청을 하여야 하며 병원은 회원탈퇴 신청을 빠른 시간 이내에 처리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 병원은 병원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자격이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제한,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 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기타 관계 법령이나 본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10조 (회원 자격 및 회원자격의 해지, 제한, 정지의 절차)

1. 병원은 제9조 제2항의 규정에 의거 특정 회원의 회원자격이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제한,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와 일시,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이나 서면,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해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병원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원자격이나 서비스 이용계약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은 회원이 제출한 이의신청을 확인할 때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지만,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하지 아니합니다.

4. 병원은 이용제한 기간 중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병원은 회원이 병원에 제출한 전자우편, 전화번호 등으로 필요한 사항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병원의 의무)

1. 병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병원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병원은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관계된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병원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5. 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병원이 필요하다 판단되는 경우나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병원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 즉시 병원에 신고하여야 하며,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를 따르지 않는 경우 이에 따른 모든 결과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병원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병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4. 회원은 병원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병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병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병원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타인에 대한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⑦ 스토킹(stalking) 등 타인을 괴롭히는 행위

⑧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⑨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⑩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선전의 게시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

⑪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⑫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⑬ 기타 병원이 서비스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14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완전히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③ 기타 병원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④ 병원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의 보호)

1. 병원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병원가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합니다.

2. 특정 서비스에 대해 병원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가입을 원할 경우 개인정보보호지침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16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병원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등이 관련 규정에 위반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2.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4.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상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5.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병원이 작성한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병원과 개인이 공동으로 소유합니다.

 

제19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손해배상)

병원은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면책)

1.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병원이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2조 (분쟁의 해결)

1. 병원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병원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1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제2장 개인정보처리방침

 

포이즌의원(이하 '병원'이라 함)은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을 준수합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으며, 이를 서비스에 명시하여 회원이 온라인상에서 병원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립니다.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병원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신청, 고객상담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중 전체또는 일부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이름, 별명(닉네임), 로그인 ID, 암호화하여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비밀번호 DB, 주소,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카카오톡아이디,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등

2. 개인정보 수집방법: 병원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홈페이지, 서면양식을 통한 회원가입

②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을 통한 고객상담 및 서비스 이용관리

③ 이벤트(경품행사) 응모, 배송요청

④ 제휴 사로부터의 제공

⑤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2조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등

2.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대리인 본인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3.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

신규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나 홍보성 정보 전달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병원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할 수 있습니다.

1. 병원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병원은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부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회원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병원은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부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이유: 서비스 이용의 혼선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

- 보존기간: 1 년

② 부정/불량이용기록 (부정/불량이용자의 개인정보 포함)

- 보존이유: 서비스의 부정 및 불량 이용 방지 및 부정/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 보존기간: 1 년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병원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병원은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3년

④ 로그기록

-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3개월

 

제4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병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으로 정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것에 대하여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5조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병원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및 분리보관 절차

①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또는 테이블로 옮겨져 분리 보관되며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별도 DB또는 테이블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이용하지 아니하는 고객의 개인정보 파기 등

병원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에 근거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1년 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회원의 경우 사전 통지 후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단,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제6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당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 또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또는 상담게시판으로 연락주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병원은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당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텍스트 파일로서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1. 쿠키 등 사용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맞춤서비스제공 등을 위해 병원은 쿠키를 사용합니다.

2. 쿠키설정거부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원활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하며, 이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관련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 회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병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개인정보의 확인 및 수정은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 만이 가능합니다.

- 병원은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병원은 결제 등의 경우에 있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병원은 해킹 등에 의한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병원은 회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 병원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 위와 같은 병원의 노력 이외에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인터넷 상에 노출되거나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면 이에 대해서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따라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또한 서비스의 이용을 마친 후에는 항상 로그아웃을 하여 주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의 보안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병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실장 김은영

②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팀장 김도형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은 본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제9조 (개인정보관련 신고 및 분쟁조정)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KISA 개인정보보호 (http://privacy.kisa.or.kr, 국번 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03-405-5150)

- 대검찰청 (http://www.spo.go.kr, 전화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www.ctrc.go.kr, 전화 182)

- 사이버경찰청 (http://www.police.go.kr, 전화 182)

 

[부칙] 본 방침은 2019년 1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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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는 6자리 이상이어야 하며 영문과 숫자를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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