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생기는 무좀의 원인이 되는 무좀균(진균)이 발톱에 퍼지면 발톱무좀이 발생합니다.
무좀균(진균)은 곰팡이와 같은 것이라서, 생명력과 번식력 워낙 강해 ⇒ 완전하게 사멸하는데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

피부에 생긴 무좀균을 없애는데 필요한 시간보다 발톱에 생긴 무좀균을 없애는데 필요한 시간이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 피부에 무좀이 있다면, 발톱에까지 퍼지기 전 방치하지 말고 제대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무좀과 발톱무좀은 외부 환경에 있던 무좀균이 내 몸에 침투하여 발생하는 전염병입니다. 따라서, 내 몸에 무좀균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외부 환경 관리에 신경을 쓰셔야 하고, 내 몸에 침투한 무좀균에 대항할 수 있도록 개인위생 관리에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대학로피부과 성신여대입구역 포이즌
발톱무좀 감염 경로는
스키부츠, 등산화, 찜질방
겨울철 무좀이나 발톱무좀에 걸리는 감염 경로를 예상해 본다면 ⇒ 스키부츠나 등산화를 먼저 꼽을 수 있고, 불특정 다수가 함께 사용하는 찜질방이나 수영장을 그다음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곰팡이는 어둡고, 덥고, 습한 환경에서 왕성하게 증식을 합니다. 결국 건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땀에 젖은 신발 속 환경은 무좀균이 왕성하게 증식하기 좋은 아주 환경이라는 결론입니다.

무좀균이 내 발에 침투하는 일은 하루하루 일상생활 속에서 수차례 반복되며 얼마든지 발생할 수 있는 일입니다.
내 발에 침투한 소량의 무좀균이 땀에 젖은 신발 속 환경에서 빠른 시간 내에 왕성하게 증식을 하여 ⇒ 반나절만에 무좀이나 발톱무좀으로 자리를 잡게 되는 것이 문제인 것입니다.

스키부츠, 등산화, 구두 등 통풍이 잘되지 않는 신발을 착용했다면, 완전하게 건조를 한 후 다시 착용해야 합니다. 통풍이 잘 되는 신발을 착용했다 해도 땀에 젖은 상태에서 반복 착용을 하면 안 되니, 한번 착용한 모든 신발은 완전하게 건조를 한 후 다시 착용하는 습관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5만원 이하의 저전력 신발 살균 건조기 제품들이 시판 중에 있고, 많은 판매가 이루어진 특정 제품들은 사용 후기도 좋은 편이니 ⇒ 무좀이나 발톱무좀 예방을 위해서 신발 살균 건조기를 사용하시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라는 소견입니다.

젖은 양말을 착용하거나, 한번 착용한 양말을 세탁하지 않고 반복 착용하는 것 또한 반드시 삼가셔야 합니다.
완전하게 건조한 신발을 착용하면서, 젖은 양말이나 세탁하지 않은 양말을 착용한다면 신발을 건조해서 다시 착용하는 의미가 퇴색될 것입니다.

찜질방, 수영장, 대중목욕탕, 체육관과 같은 다중이용시설에 다녀왔다면 ⇒ 귀가 후 세정제를 사용해서 평소보다 더 깨끗하게 발을 씻으셔야 합니다.
서두에 언급한 대로 무좀과 발톱무좀은 외부 환경에 있던 무좀균이 내 몸에 침투하여 발생하는 전염병이라서, 내 몸에 무좀균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외부 환경 관리에 신경을 쓰시는 것이 첫 번째라는 점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
대학로피부과 성신여대입구역 포이즌
발톱무좀에 걸렸다면
발견 즉시 치료를 시작
만약 발톱무좀에 걸렸다면 대학로 근처에 위치한 피부과 성신여대입구역 포이즌의원에 오셔서 하루라도 지체하지 말고 즉시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발톱무좀은 3개월 정도 만에도 완치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무좀균이 발톱 전체에 퍼지게 된 중기 이상의 발톱무좀은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2개월 이상 계속 치료를 이어가야만 완치가 될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은 ① 하루에 한 번 또는 일주일에 한번 먹는 약으로 치료할 수도 있고, ② 일주일 간격으로 전용 레이저 시술 + 하루에 한 번 바르는 약으로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환자마다 증상이 서로 다르고, 처한 상황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 진료를 받아보셔야 환자분께 적절한 치료법이 무엇인지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대학로 근처에 위치한 피부과 성신여대입구역 포이즌의원의 발톱무좀 치료 레이저 시술에 대해 간략하게 안내를 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성신여대입구역 포이즌의원에서는 미국 FDA 정식 승인의 '루눌라 레이저'와 '핀포인트 레이저'를 복합 활용하여 진균성 질환인 발톱무좀을 깨끗하게 치료해 드리고 있습니다. 루눌라 레이저는 일주일에 한번 시술받으시면 되고, 핀포인트 레이저는 한 달에 한 번 시술받으시면 됩니다.
···············
대학로피부과 성신여대입구역 포이즌
발톱무좀 증상을 살펴보며
매주 스스로 점검하기
아래 그림은 대학로 근처에 위치한 피부과 성신여대입구역 포이즌의원에서 정리한 발톱무좀 초기 증상입니다.
기억해두셨다가 혹시라도 발톱무좀에 걸리지는 않았는지, 일주일에 한 번쯤은 본인의 발톱을 자세히 관찰하는 습관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발톱무좀은 3개월 정도 만에도 완치가 가능한데, 악화되기 시작한 상태라면 치료 기간이 2배 이상으로 늘어나게 되어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2개월 이상 계속 치료를 이어가야만 완치가 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본인의 발톱을 자세히 관찰하면서 조금이라도 발톱에 하얀 가루가 날리거나, 변색 또는 손상이 관찰된다면 ⇒ 지체 없이 성신여대입구역 포이즌의원에 오셔서 진료부터 받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치료 기간이 가장 오래 걸리는 발톱무좀인 칸디다균 감염에 의한 칸디다 발톱무좀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무좀을 유발하는 여러 진균 중 하나인 칸디다균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칸디다 발톱무좀은 앞서 설명드린 발톱무좀들과 다르게 통증이 느껴지면서, 발톱 전체가 심하게 변형 또는 손상되면서 심할 경우 발톱 전체가 탈락되는 증상까지 나타나는 발톱무좀입니다.

지금까지 겨울이라고 방심하면 안 되는 발톱무좀의 예방, 치료, 증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무좀균을 완전하게 사멸하지 못하고 조금이라도 남아있게 되면, 얼마 시간이 지나지 않아 무좀균이 다시 왕성하게 증식을 하게 됩니다.

무좀이나 발톱무좀에 걸렸다면 ⇒ 무좀균이 완전하게 사멸되었다는 '완치 판정'을 받으실 때까지 절대로 치료를 중단하시면 안 됩니다.
증상이 호전되었다고 느껴 완치 판정을 받지 않았는데 임의로 치료를 중단하면 ⇒ 무좀균이 다시 증식하여 앞선 치료가 모두 무의미하게 되는 상태로 악화될 수 있으니 완치 판정을 받으실 때까지 치료를 멈추지 않고 계속 이어나가시기 바랍니다.

